지드래곤, ‘니가 뭔데’ 뮤비 1억뷰 돌파…팬이 함께 만든 뮤직비디오 ‘감동’

입력 2018-09-10 1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드래곤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출처=유튜브 캡쳐)
▲지드래곤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출처=유튜브 캡쳐)

빅뱅 지드래곤의 솔록곡 ‘니가 뭔데’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1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솔로 정규 2집 타이틀 곡 ‘니가 뭔데’가 이날 기준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특히 지드래곤이 군 입대로 공백인 상황에서도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해 눈길을 끌었다.

‘니가 뭔데’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3년 9월 공개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1000여 명의 팬들이 직접 촬영에 참여하고 팬들의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모아 편집해 완성되어 더욱 화제를 모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그간 팬들이 뮤직비디오에 관객으로 직접 등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으나, 직접 뮤직비디오 촬영 자체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평가됐다”라고 전했다. 이를 입증하듯 뮤직비디오 크레딧에는 촬영에 함께한 팬들의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이로써 빅뱅이 보유한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총 14편이 됐다. 3억뷰의 조회수를 가진‘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과 2억뷰의 ‘굿보이’를 이어 LOSER’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AD BOY’ ‘BLUE’ ‘BAE BAE’ ‘맨정신’ ‘하루하루’ 등이 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525,000
    • -0.26%
    • 이더리움
    • 3,438,000
    • +0.26%
    • 비트코인 캐시
    • 455,800
    • +1.45%
    • 리플
    • 785
    • +0.64%
    • 솔라나
    • 199,700
    • +0.4%
    • 에이다
    • 478
    • +0.42%
    • 이오스
    • 705
    • +2.77%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00
    • +1.3%
    • 체인링크
    • 15,350
    • -0.78%
    • 샌드박스
    • 382
    • +5.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