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골드퍼시픽에 따르면 패션사업 투자금은 의류 제품 생산 공장, 물류창고, 서비스센터 등의 설비 확충에 쓰인다. 또 홍대, 신사동 등 5곳의 패션사업 매장 임차에도 투입될 예정이다.
골드퍼시픽은 현재 게임, 모바일, 반도체, 건축자재유통, 휴대용 엑스레이(X-ray), 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계사업인 생활가전사업과 식자재유통사업은 2017년 정리했다.
앞으로 집중 투자할 패션 사업부문은 2017년 9월 호재디에프의 ‘hoze’ 상표권, 판매권, 도메인 소유권을 획득하고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모든 제품의 초안 스케치, 샘플패턴 제작, 샘플제작 공정은 현재 본사 디자인개발실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다.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자체 생산 공장 투자(임대형태)가 진행되며 내년에는 생산설비 및 품질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판매 네트워크는 3개의 직영점, 백화점 내 편집숍 입점, 인터넷 판매 등의 형태로 구성됐으며 증자금 중 일부가 5곳의 직영점 추가 확장에 쓰인다. 매장 확대에 따른 직원 수도 늘릴 계획이다. 골드퍼시픽은 총 26명의 직원 중 패션사업부 인력이 11명이다.
현재로서는 패션사업의 성공 여부가 중요하다. 2015년과 2016년 광통신, 식자재유통, 생활가전유통 등의 사업 중단과 과거 최대주주 및 경영진의 부실 경영이 대규모 적자를 키워온 가운데, 감자·증자 등을 거쳐 신규 자금이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쓰이기 때문이다.
10월 26일로 예정된 증자대금 납입이 성공한다면 골드퍼시픽은 패션 사업 강화를 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