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건설사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5월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1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쌍용건설, 동부건설, 두산건설, 신세계건설, 신성건설, 삼능건설, 엘드건설 등 주요 건설사들이 대거 상반기 채용에 나서고 있다.
쌍용건설(www.ssyenc.com)이 2008년 전역장교 및 대졸신입,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전기, 기계, 상경, 법정, 어문, 안전공학 등이다. 1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인턴사원은 2009년 2월 졸업예정자가 모집대상이며 하계 방학기간 중 소정의 인턴쉽 프로그램 이수 및 평가를 통해 졸업 후 정식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쌍용건설은 경력사원 상시채용도 진행 중이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영업, 플랜트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상시채용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동부건설(http://dbcon.dongbu.co.kr)이 그룹공채 형태로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상경, 법정, 어문, 인문사회 등이며 13일까지 그룹 채용 홈페이지 동부로닷컴(www.dongburo.com)을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두산건설(www.doosancon.com)도 그룹공채 형태로 신입사원을 뽑는다. 모집분야는 건축, 기계, 안전 등이며 3일~12일까지 두산그룹 채용 홈페이지 커리어두산(http://career.doosan.com)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롯데건설(www.lottecon.co.kr)이 그룹공채 형태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관리, 주택영업, 해외영업, 건축시공, 해외시공, 건축연구개발, 토목시공, 전기시공, 플랜트전기시공, 기계시공, 플랜트기계시공, 플랜트화공시공, 안전 등이다. 9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http://job.lotte.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신세계건설(www.shinsegae-con.co.kr)은 대졸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전기시공, 설비시공 등이며 9일까지 신세계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에서 인터넷 입사지원서를 작성, 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가 몰리는 마감일 전에 미리미리 지원하기를 권하고 있다.
신성건설(www.sscorp.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주택사업 및 전산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6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삼능건설(www.samneung.com)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안전관리, 레저사업 등이며 9일까지 우편이나 방문,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우편은 13일 도착분에 한함)
울트라건설(www.ultracons.com)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해외영업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현대차 그룹 계열 건설사인 엠코(www.amco.co.kr)는 전역예정장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전기, 설비, 환경, 경영지원 등이며 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신동아건설(www.sdacon.co.kr)이 상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법무, 회계, 영업, 일반사무 등이며 신입은 일반사무와 회계부문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6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솔건설(www.hansolcon.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견적, 주택영업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6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엘드/엘드건설(www.ield.co.kr)이 이달부터 경력사원 수시모집에 들어간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건축, 토목, 조경, IT(전산), 부동산개발, 해외사업관리, 주택연구, 관광레저 등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지원서를 직접 작성한 뒤 우편이나 방문으로 제출할 수도 있다. 매월 1회 채용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원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마감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현대건설은 국내현장 현채직(고졸)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관리보, 사무보, 공무보, 기사보(건축, 토목, 전기, 기계), 시험보, 안전관리보, 제도 등이며 7일까지 채용홈페이지(http://siterecruit.hdec.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유경력자는 우대한다
이밖에 영조건설엔지니어링(5일까지), 정림건축(7일까지), 신영(7일까지), 현진(8일까지), 동양메이저건설(9일까지), HNH개발(12일까지), 신성엔지니어링(16일까지), 청석엔지니어링(20일까지), 태조엔지니어링(5월 31일까지), 신한(31일까지), 동아특수건설(채용시까지) 등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