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2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1642억 원, 영업이익 186억 원, 당기순이익이 150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5%(85억 원)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1%, 2% 감소했다.
SLT(차량용 방송 서비스), 인터넷, 신규 커머스 사업 등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신사업 매출원가와 마케팅 비용 상승 탓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줄었다.
2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35만 명으로 전 분기 대비 9000명 감소했다. 다만,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7만5000명 증가한 100만6000명을 기록해 전체 가입자의 23%를 차지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신규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전 분기 대비 1.7% 증가했다. 고가 상품인 UHD와 위성 안드로이드 상품 ‘sky A’의 판매가 확대돼 ARPU가 상승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하반기 위성 기술 고도화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sky A’와 IP 기반 신규 사업 가입자를 확대시켜 매출의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