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업 에듀박스가 서울, 전남, 경북에서 차례로 열리는 제11회 교육정보화종합전시회(EduExpo2008)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서울 SETEC에서 열린 제11회 교육정보화종합전시회(EduExpo2008)는 서울, 광주, 경북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주관, 교육과학기술부, 학국교육학술정보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관련 전시회다.
3월 23일 서울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른 EduExpo2008 4월 23일부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5월 7일부터는 경북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각각 3일간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에듀박스는 서울행사에 참가한데 이어, 광주와 경북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정보화종합전시회(EduExpo2008)에도 참가, 다양한 온라인 학습 컨텐츠를 선보이며 2008년 온라인 사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에듀박스는 종합IT교육 사이트 컴샘(comsem.co.kr)를 비롯하여 국가공인(교육인적자원부 제2006-11호) 영어말하기 자격시험 ESPT (English Speaking Proficiency Test), 막바지 개발이 한창인 영어포탈 에듀박스닷컴(edubox.com) 등을 행사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올 초 서비스를 개시한 컴샘(comsem.co.kr)은 에듀박스가 운영하는 방과후컴교실과 연계하여, 기초타자에서 자격증 강좌 등 어린이를 위한 강좌를 온라인교육하고 있다.
최근 OA와 그래픽 등 성인을 위한 전문가 강좌 등이 추가되면서 소비자 층을 어린이에서 성인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에듀박스측은 밝혔다.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시험인 ESPT는 연세대학교, 한화, 부산광역시 등 기업과 학교, 지자체 등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어, 관람객들을 위해 에듀박스 측은 ESPT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종합 영어교육 사이트 ‘세상을 열어가는 영어친구 에듀박스닷컴(edubox.com)’은 동영상 강좌를 선보일 계획이다.
광주, 경북 행사에는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KEFA) 회장인 (주)에듀박스의 박춘구 대표이사를 비롯해, 지역 교육청 관계자 등 많은 교육 관련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