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최형탁 : www.smotor.com)가 오는 26일 지역사회 공헌 활동 및 경제 발전의 일환으로 '쌍용자동차와 함께하는 평택 시민 화합 한마당'을 경기도 평택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의 대표 기업인 쌍용자동차가 주최하고 상하이자동차와 평택시가 후원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 평택시민과 쌍용자동차의 임직원 및 가족 등이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쌍용자동차의 대주주인 상하이자동차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기업으로써 사회적, 문화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과 기업 비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쌍용자동차는 평택에 본사 및 완성차 조립 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여기에 근무하는 근로자 5700여 명 중 약 85%에 달하는 4800여 명이 평택시에 살고 있다. 따라서 이들 인구가 시 전체 인구의 15% 이상 차지할 정도로 평택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
26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쌍용자동차와 함께하는 평택 시민 화합 한마당'은 사전 행사와 본 행사, 축하 행사로 나눠 오후 9시 35분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행사(14:00~17:50)는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웃다리 문화체험, 중국 문화체험, 춤과 노래 등을 뽐낼 수 있는 웰컴 스테이지(Welcome Stage), 쌍용자동차 & 상하이자동차 홍보관, SUPER 평택 전시관, 해군 군악대 퍼레이드, 중국 기예단 공연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본 행사(17:50~19:30)에는 상하이자동차 그룹과 쌍용자동차, 평택시가 하나된 마음으로 새롭게 출발하자는 다짐의 비전 세레모니(Vision Ceremony)를 비롯해 불우청소년 및 모범청소년에게 장학금 5000만원 및 장학 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마지막 축하 행사(19:30~21:35)로 국내 최정상의 인기 가수 YB, SS501, 앤디, 성은, KCM, 박혜경, 이승기, 해피체어, 노브레인, 설운도, 태진아, 에반, 서드코스트 등이 총출동하는 슈퍼 콘서트(Super Concert)가 펼쳐지며, 평택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 놓을 화려한 불꽃놀이로 이날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국회의원, 우제항 국회의원, 원유철 국회의원 당선자, 송명호 시장 등을 비롯한 평택시 관계자 및 상하이자동차 천홍 총재, 쌍용자동차 장하이타오 대표이사, 최형탁 사장, 쌍용자동차지부 정일권 지부장, 쌍용자동차 임직원과 가족, 평택시민 등 총 2만 여명이 넘게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료 입장권은 평택시 관내의 각 동사무소 및 평택 이마트, 뉴코아 백화점, 안성 롯데마트 등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담당하는 쌍용자동차 최옥자 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쌍용자동차가 상하이자동차 그룹의 일원이 되어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평택 지역 경제 발전은 물론 사회적, 문화적 책임을 다하는 쌍용자동차, 평택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기업으로 기억에 남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