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원주점이 오는 6일 새단장 그랜드 오픈한다.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3층과 4층의 증축 공사를 마친 원주점은 이번 오픈을 통해 연면적을 기존 2만5268평(8만3532m²)에서 3층 400평(1321m²), 4층 343평(1135m²)을 더한 총 2만6033평(8만6061m²) 규모로 늘렸다.
3층과 4층 증축 공간에는 20~30대 젊은 고객 공략을 위한 편의시설과 브랜드 18개를 신규 배치했다. 20~30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쇼핑 공간을 추가해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다.
AK플라자는 최근 원주점이 젊은층들의 만남의 장소로 인정받으면서 20~30대 고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 이들을 위한 맞춤형 쇼핑 공간을 제공하자는 전략을 세웠다.
실제 원주점의 20~30대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고, 이들의 매출은 2016년 2.4%, 2017년 8.4% 등 매년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원주점은 이러한 분석 결과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강원도의 20~30대 고객들이 원하는 맞춤형 브랜드 구축에 집중했다.
3층 증축 공간은 ‘영스트리트 패션존’으로 명칭을 정하고, 트렌디패션 편집숍, 영앤라이프, 메가 스포츠 등 3가지 테마의 총 9개 브랜드를 배치했다. 이 중 바인드, 모코로코, 버터, 어나더코드, 아프리카 등 5개 브랜드는 원주점 20~30대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강원도 지역에 처음으로 정식 입점했다.
4층 증축 공간은 ‘푸드 어라운드(FOOD AROUND)’로 명칭을 정하고 그동안 취약했던 맛집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이 곳은 최신 트렌드 맛집 9개 브랜드를 입점 시킨 전문 식당가로 구성되며, 이 중 도조스시, 오장동 흥남집, 백미당, 앙트레, 포베이, 카사하라카츠 등 6개 브랜드는 식품 MD들이 삼고초려를 통해 강원도 최초로 신규 입점시킨 맛집 브랜드다.
한편 원주점은 2012년 백화점 불모지였던 강원도 원주에 들어가 ‘백화점은 강원도에서 안된다’는 편견을 깨고 매년 평균 6%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2016년에는 3040 육아맘을 위한 강원도 최초 백화점 문화센터를 오픈, 올해는 증축 그랜드 오픈을 통해 2030 젊은고객에 특화된 존(Zone)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