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데이터 보안 선두기업 파수닷컴이 아시아 최대 IT전시회 '커넥테크아시아 2018'에 참가했다.
지난 26일부터 사흘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에서 진행된 커넥테크아시아는 전 세계 약 62개국, 4만5천여 명이 참가하는 글로벌 4대 IT전시회 중 하나다.
이번 전시회에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NXTAsia)' 부문에 참가한 파수닷컴은 행사장 내 단독부스 운영을 통해 △사용자 행동분석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식별 및 분류가 가능한 인텔리전트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 '파수 데이터 프레임워크(Fasoo Data Framework)'와 △효율적 문서 공유 및 사용성에 특화된 엔터프라이즈 문서보안 플랫폼 '랩소디(Wrapsody)' 등을 소개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된 파수닷컴의 제품들은 오늘 날 데이터 보안 체계 구축 과정에서 생산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유일 솔루션으로, 싱가포르, 인도, 베트남, 스리랑카 등 아시아 전역에 걸친 다양한 참가국 담당자들의 다양한 문의가 이어졌다"라며 "특히, 해당 제품들의 말레이시아 정부 성공 구축 사례를 두고 일부 국가들과 심도 깊은 컨설팅 논의도 진행하는 등 명확한 니즈가 확인된 만큼,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한 매출 확대에 지속적으로 집중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세계 최초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기술을 상용화 및 보급한 국내 문서보안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오늘 날 국내외 대기업을 비롯해 공공, 금융 등 약 1,300여 개에 이르는 기업 및 기관들이 파수닷컴의 제품을 채택해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