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 감소 영향’ 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익 전년比 26.5%↓

입력 2018-05-09 14: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요 자회사별 실적(자료제공=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요 자회사별 실적(자료제공=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국인 관광객 유입 감소의 영향으로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3% 하락한 1조6643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6.5% 줄어든 2781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실적 하락은 뷰티 계열사에서의 부진이 컸다.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를 포함한 주요 계열사 6곳의 1분기 매출은 9.9% 하락한 1조7257억 원이었고 영업이익은 27.5% 하락해 2761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을 포함한 非뷰티 계열사의 경우 영업이익의 적자 폭이 축소되긴 했으나 액수 자체가 10억 원대로 크지 않아 실적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는 영업이익이 각각 26%, 29%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중국인 관광객 감소로 면세 채널 내 주요 브랜드 매출이 감소했으며 이니스프리 역시 관광객 감소로 면세 및 주요 중심 상권 로드샵의 매출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에뛰드와 에스쁘아 역시 같은 이유로 1분기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했다. 다만 아모스프로페셔널의 경우 신제품 출시와 컬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등을 이유로 매출액은 1%, 영업이익은 5% 성장했다.

긍정적인 부분은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매출이 소폭 상승했다는 점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5008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미국 세포라 매장에 입점한 라네즈와 이니스프리 플래그십스토어의 판매 호조로 북미 사업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1% 증가한 153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국내 사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했다”며 “5월 중 헤라의 싱가포르 첫 진출 등 지속적인 해외 시장 개척의 기조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미국에선 266억 당첨됐다는데"…우리나라 로또로 '인생역전' 가능할까? [이슈크래커]
  • 단독 이창용, 금통위 앞두고 최상목과 오찬 회동…‘금리 빅딜’ 나오나
  • 상암 잔디는 괜찮나요?…아이유 콘서트 그 후 [해시태그]
  • 고려아연 “영풍이 폐기물 떠넘기려 해…거절하자 관계 틀어져”
  • 김영환 “우하향하면 인버스 투자하라”...개미 투자자 난입
  • '홍명보 선임 논란' 여야 질타 쏟아져…유인촌 "정상적 감독 선임 아냐"
  • 체험존·굿즈 등 즐길 거리 다양…"'골때녀' 팝업 통해 풋살 관심 늘었어요"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9.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71,000
    • -0.33%
    • 이더리움
    • 3,498,000
    • -2.43%
    • 비트코인 캐시
    • 457,300
    • +0.82%
    • 리플
    • 782
    • -0.13%
    • 솔라나
    • 195,100
    • +1.67%
    • 에이다
    • 504
    • +5.88%
    • 이오스
    • 695
    • -0.14%
    • 트론
    • 203
    • -0.98%
    • 스텔라루멘
    • 128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750
    • -0.38%
    • 체인링크
    • 15,400
    • +0.72%
    • 샌드박스
    • 370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