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라질 65인치 이상 TV 시장서 점유율 1위

입력 2018-05-07 15: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브라질 법인이 지난 달 공개한 'Emotion for Strong Hearts(가슴을 뛰게하는 감성)'라는 제목의   홍보 동영상에 출연한 브라질 축구 영웅들이 삼성 UHD TV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브라질 법인이 지난 달 공개한 'Emotion for Strong Hearts(가슴을 뛰게하는 감성)'라는 제목의 홍보 동영상에 출연한 브라질 축구 영웅들이 삼성 UHD TV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브라질에서 자사의 65인치 이상 TV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늘어났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브라질 TV시장에서 41%의 점유율로 지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65인치 이상 시장에서는 1분기 금액 기준 58%의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삼성전자는 대형 TV 성장세에 맞춰 ‘축구의 나라’ 브라질 소비자들의 정서를 반영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 브라질 법인은 지난달 ‘가슴을 뛰게하는 감성(Emotion for Strong Hearts)’이라는 제목의 홍보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60, 70, 80년대 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지쿠, 히벨리누, 자이르지뉴 등 축구영웅들과 현 브라질 국가대표 감독 치치 등이 출연한 동영상은 이들의 후일담을 TV 스크린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 65·75·82와 연결해 들려준다.

또 삼성전자의 대형 초고화질(UHD) TV에 축구 등 스포츠 경기 시청에 특화된 ‘스포(Spor)TV’ 앱도 탑재했다. 스포(Spor)TV 앱은 스포츠 경기를 4K 초고화질 화면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시보기 기능, 경기와 출전 선수 정보, 팀 전적 등을 볼 수 있다.

박경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브라질은 축구 열기만큼 대형 T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는 지역”이라며 “현지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TV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정부 '사이버안보 강국' 외침에도...국회 입법 '뒷짐' [韓 보안사업 동상이몽]
  • 비트코인, SECㆍ코인베이스 소송 등 매크로 이슈에 관망세 [Bit코인]
  • ‘골칫덩이’ 은행들…금감원은 연중 ‘조사 중’
  • [종합] 뉴욕증시, 경기둔화 우려에도 빅컷 랠리 재개…다우 0.15%↑
  • '최강야구 드래프트 실패' 현장 모습 공개…강릉고 경기 결과는?
  • 정몽규·홍명보·이임생, 오늘 국회 출석…증인 자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4 11:1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68,000
    • -1.16%
    • 이더리움
    • 3,504,000
    • +0.26%
    • 비트코인 캐시
    • 452,600
    • -0.85%
    • 리플
    • 780
    • -1.02%
    • 솔라나
    • 192,900
    • -1.28%
    • 에이다
    • 482
    • +1.9%
    • 이오스
    • 690
    • -1.15%
    • 트론
    • 204
    • +0.99%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500
    • -1.23%
    • 체인링크
    • 15,040
    • +0.33%
    • 샌드박스
    • 367
    • -1.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