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테크는 췌장염 및 염증성 대장염 등의 소화기질환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ND-07 신약후보물질의 임상 시험의 전 단계로 영국의 비 임상 전문기관인 Huntingdon Life 사와 한국화학 시험 연구원 (Korea Testing & Research Institute)과 계약을 체결 3월 말부터 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비임상 안전성 및 ADME 약리실험에 착수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췌장염, 장염 및 위염 등의 염증성 소화기 질환은 국내 800만명, 미국, 영국, 일본 등 세계 7개국에 2억8000만명의 환자가 있으며, 시장규모는 연간 국내 2400억원, 세계 주요 7개국에서 20조원에 달한다.
기존의 소염진통제와는 달리 ND-07은 위장장애가 전혀 없는 안전한 염증억제물질로서 조직세포 보호작용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어 염증질환 치료에 획기적인 신약으로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로테크 관계자는 "뉴로테크와 함기백 박사(분당제생병원의 소화기 센터장) 공동 연구진이 지난 2년간 췌장염 및 장염 동물모델에서 ND-07의 탁월한 약효를 입증함에 따라, 영국과 국내 비임상 시험기관에서 공동으로 진행하여 금년 중으로 비임상 동물실험을 완료하고 2009년에 관련 임상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