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테크솔루션이 현재 자율주행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부품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12일 오후 1시32분 현재 에이테크솔루션은 전일대비 12.86% 상승한 1만36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회사 관계자는 자율주행과 관련해 “2차 밴더 자동차 부품 업체에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렌즈를 납품 중이다”면서 “또한, 라이더 쪽 국책과제에 참여하고 있다. 현재는 개발 단계”라고 밝혔다.
이 회사의 2대 주주인 삼성전자는 최근 자율주행 시장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 제조업체로 2001년 설립됐다. 코스닥 시장에는 2009년 입성했다. 지난해 9월 기준 2대 주주는 삼성전자로 이 회사 지분 15.92%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정부는 국무회의를 통해 자율주행자동차 국가표준(KS)을 2021년까지 200종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분야에 해당하는 △자율차선변경시스템 △엔진제어·조향장치, △차량ㆍ사물통신(V2X) 표준 등을 한국산업규격(으로 제정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넥센테크, 대성엘텍, 아진산업, 트루윈, 아남전자 등이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