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지난해 9월 선보인 ‘신한카드 Deep Dream(딥드림)’이 5개월만에 100만장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딥드림 카드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준비한 1호 카드로 취임 1주년과 100만장 돌파가 맞물려 의미를 더했다.
40~50대 고객이 전체 발급 비중의 절반을 차지하는 등 중장년층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회사 측은 주력 소비계층인 중장년층 고객에게 심리적인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상품혜택을 제공한 점이 유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이 카드는 연회비는 8000원에 불과한 반면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8% 기본 적립이 가능하고 당월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서는 최대 3.5%까지 적립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50대 여성고객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30대 남성고객이 뒤를 이었다. 30대 남성고객의 경우 주말 주유 할인서비스와 3·6·9 택시할인 등 부가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매월 자동으로 고객에게 가장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오토셀렉션 기능을 도입하고 본인의 서명을 직접 디자인해 카드 플레이트에 탑재할 수 있는 셀프 시그니처 기능을 더한 것도 흥행의 또 다른 요인으로 분석됐다.
신한카드는 딥드림 카드 100만 돌파를 기념해 3월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딥드림 카드 100만명 돌파 홍보를 위해 ‘DEEP DREAM 100만 돌파’ 키워드를 룰렛게임과 연동해 진행한다. 총 1만명에게 ‘백만 포인트’, ‘백화점 상품권’, ‘백색가전’등 ‘백’이 들어간 상품을 증정한다.
기본 적립 외 추가 적립되는 가맹점을 많이 이용한 고객에게 금카드 10돈을 제공하는 등 총 1051명의 고객에게 금카드,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또 페이스북 연계 100만 돌파 축하 댓글 이벤트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임영진 사장은 “딥드림 카드는 빅데이터, 디지털, 디자인 등 신한카드의 업력이 결집돼 만들어진 상품으로 100만 돌파는 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반증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디자인과 디지털로 확장되는 딥(Deep) 시리즈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