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행진을 이어가던 지능형교통시스템(ITS) 전문업체 아이지스시스템이 하락세로 전환했다.
27일 오전 9시 50분 현재 아이지스시스템은 전 거래일 대비 7.11% 떨어진 30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던 주가가 급등세를 멈춘 것이다.
주가가 하락세로 돌아선 데는 아이지스시스템이 홈페이지에 올린 답변이 계기가 됐다. 아이지스시스템은 전날 한국거래소의 ‘사이버 얼럿’ 답변으로 “최근 당사와 옐로모바일과의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과 관련, 아이지스시스템과 옐로모바일, 데일리금융그룹, 코인원과의 합병 또는 우회상장 계획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이 회사의 주가는 최대주주가 엘에이에치에서 옐로모바일로 변경됐다고 21일 공시한 이후로 급등하기 시작했다. 시장 일각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옐로모바일의 손자회사 코인원과 아이지스시스템의 합병과 이에 따른 우회상장 가능성이 언급되면서다. 하지만 회사 측의 답변으로 주가를 밀어 올리던 기대감이 빠져나간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한국거래소의 사이버 얼럿은 온라인에서 떠도는 소문으로 주가가 급격히 오르내릴 때 해당 기업에 사실관계의 ‘해명공시’를 요구하는 제도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