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SUV ‘코나’, 美LA 오토쇼서 첫 데뷔…북미시장 공략

입력 2017-11-30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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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소형 SUV(다목적스포츠차량) ‘코나’를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현대차는 29일(현지시각) 미국 ‘LA(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 LA 오토쇼’에서 ‘코나’를 공개하고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코나’는 현대차의 첫 소형 SUV로 지난 6월 국내 출시 이후 단숨에 동일 세그먼트 판매 1위에 올라선 모델이다. 이달 중순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 중국형 모델 ‘엔시아노’라는 중국형 모델명으로 발표되는 등 글로벌 소형 SUV 시장 공략에 최적화된 차량으로 현대차가 밀고 있다.

현대차는 이날 '코나'의 주 타깃인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춰 강렬한 조명과 파티 음악으로 구성한 '라이브 디제이(LIVE DJ) 쇼' 방식으로 언베일링 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무대 왼편에 설치된 원통형 LED(발광다이오드)를 활용해 '코나'의 최첨단 이미지를 부각시켜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코나’는 북미 시장에 감마 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이 탑재된 1.6T 모델 및 누(Nu) 2.0 앳킨슨(Atkinson)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2.0 모델 등 2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내년 1분기 중 북미 시장에서 '코나'를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아울러 이번 ‘LA 오토쇼’에 HEV(하이브리드), EV(전기차),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아이오닉 삼총사를 비롯해 북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의 풀 라인업 등 19대의 차량을 전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나’의 공개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 SUV 라인업을 완성했다”면서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맞춰 최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소형 SUV 시장 공략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LA모터쇼 기간 중에 신차 공개 없이 기존 라인업 중 ‘G90’과 ‘G80’, ‘G80 스포츠’를 전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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