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는 자회사 라임아이가 안전관리 솔루션 제품 4종에 대한 성능인증을 획득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장 내부 작업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손목 착용형 스마트밴드(sbBLE)와 패용형 id카드(idBLE), 밀폐공간에서의 유해가스 농도를 측정해 자동으로 근거리 작업자 및 중앙관제센터에 알리는 무선 가스감지기(gasBLE), 각종 기기의 신호 중계 및 데이터 전송 역할을 하는 허브(hubBLE) 총 4종이다. 이 제품들은 산업 재해로 인한 인명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HSE(안전·환경·보건)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가스감지기의 경우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복합가스 측정 성능시험을 받아 인증을 획득했으며 스마트밴드, 패용형 id카드, 스마트밴드, 허브 4종의 경우 한국에스지에스(SGS) 음향측정 성능시험, 국립전파연구원의 전파측정 성능시험, 케이티씨엘(KTCL) 정전기방전내성 측정 성능시험 및 저온·고온·온습도·에이징·파워·전압·단락·전류·낙하 측정 성능시험을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여기에 기존의 KC(전기안전)인증과 IP(방진인증)에 추가해 총 7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위치기반 안전관리 플랫폼은 반도체, 정유화학사 등의 공사 현장과 건설사의 각종 건설현장 등 안전관리 소홀과 잠깐의 방심이 대규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공간에서 사고의 발생을 미연에 차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플랫폼”이라며 “금번에 추가로 인증을 획득하면서 안전관리라는 제품 본연의 역할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음을 입증하였으며 당사 제품에 대한 고객사의 신뢰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플랫폼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금번 인증 획득은 고객사 베이스 확대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