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엑스포 유치가 확정된 여수 해변에 총 8천억원 규모의 고층 주상복합단지가 개발된다.
여수시 중앙동, 고소동 일대 7만㎡ 부지를 재개발해 세워지는 이 대형 프로젝트는 여수도시개발㈜(대표이사 김종철)이 시행하고 ㈜콜드웰뱅커코리아(대표이사 김양)가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맡는다.
여수시는 이 일대 구 도심을 개발해 이곳을 ‘지중해형 관광도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주상복합단지가 개발되는 중앙동 해변 지역은 2012년 여수해양엑스포 개최지와 맞닿아 있고 1만4천㎡의 해양수변공원이 조성되는 지역으로, 한려해상 국립공원, 다도해, 돌산대교, 그리고 여수시내 야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수려한 경관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 쇼핑센터, 테마파크, 시민공원 등을 포함하는 이 주상복합단지는 2011년 준공될 예정이며, ㈜콜드웰뱅커코리아는 사업 기획 및 타당성 검토, 투자자 유치, 분양대행 등 프로젝트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콜드웰뱅커코리아 이철현 상무는 “이번 주상복합단지는 연면적이 약 52만㎡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로, 쇼핑, 레저, 관광, 주거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복합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바다와 섬, 도시가 한눈에 어우러져 최고의 조망권을 자랑하는 여수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