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석류농축액이 갱년기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에이치엘사이언스가 가격 제한폭까지 치솟은 가운데, 메디오젠과 합병을 추진 중인 대우스팩3호도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다. 과거 내츄럴엔도텍이 차지했던 갱년기 치료제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25일 오후 3시 2분 대우스팩3호는 전날보다 2.21% 오른 2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오젠은 유산균을 질환별, 증상별로 세분화해 소비자가 각자 상황에 적합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할 수 있는 라비센을 출시했다. 어린이용은 면역증진, 무른변 개선, 굳은변 개선, 키성장용으로 이뤄졌다. 성인용은 면역증진, 무른변개선, 굳은변개선, 다이어트, 질건강 개선, 갱년기 증상 개선, 간건강 개선, 혈행개선, 혈당개선,시니어 식욕개선 등 10종으로 구성됐다.
업계 추정치에 따르면 백수오를 비롯한 중년여성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2013년 약 1600억 원에서 지난 2015년 약 3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메디오젠은 갱년기 시장을 공략하려고 방문판업업체, 생활협동조합과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고시원료로서 일반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태다.
제품 효능에 대해서도 별도 표시하기 위해 일부 원료에 대한 개별인정을 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1차 탐색 임상을 완료한 상태고 2차 인체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1차 탐색임상 단계에서 임상대상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개별인정을 얻는 데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올해 시제품을 생산하고 내년부터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