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5일 ‘배민라이더스’ 외식 배달 서비스가 구로, 금천, 종로, 중구에 진출함에 따라 이제 서울 어디서든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2015년 6월 강남, 송파, 서초 등 강남 3구를 중심으로 출범한 배민라이더스는 지난 2년 여 동안 관악, 동작, 용산, 마포, 서대문, 노원, 도봉 등 서울시 주요 지역은 물론 경기도 부천시(원미, 소사구), 고양시(덕양, 일산동-서구) 등으로 점차 범위를 넓히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외식 문화를 이끌어왔다.
배민라이더스는 배달의민족에서 파생된 프리미엄 서비스다. 배달의민족이 짜장면, 치킨, 피자와 같은 대표적인 배달 음식을 모바일로 손쉽게 시켜 먹을 수 있게 해 줬다면, 배민라이더스는 파스타, 수제버거, 스시, 빙수 등 이전에는 잘 배달되지 않던 동네 맛집, 레스토랑, 디저트 카페의 음식을 전해주는 서비스다.
배민라이더스는 더욱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음식을 배달 받아 편하게 즐기려는 최근의 고객 니즈와 맞물려 지난 1년 사이 월간 주문수가 5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강남권에서는 이미 배민라이더스 메뉴가 배달의민족 전체 주문수의 30% 가량을 차지하며 배달 음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에서 배민라이더스 부문을 총괄하는 백선웅 이사는 “지난 2년 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배달 음식의 고급화, 다양화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이용자에게는 더 많은 선택권을, 요식업 자영업자에게는 추가 매출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드림으로써 건강한 외식 배달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라이더스는 이번 서울시 전 지역 진출을 기념해 내달 6일까지 배민라이더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라이더스 카테고리에서 주문시 ‘서울맛집다내꺼’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즉시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해당 쿠폰 코드는 기존 배달의민족 회원이라도 배민라이더스를 아직 이용해 보지 않았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배민라이더스는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타임세일과 배달팁 할인 프로모션 또한 상시 진행중으로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