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기섭)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원장 최갑홍)과 함께 오는 11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및 대전(12.12), 창원(12.13), 여수(12.14) 등 4개 지역에서 ‘에너지경영시스템 KS규격 공청회 및 인증제도 순회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속되는 고유가 상황에 대한 대응책으로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에너지경영시스템’의 국내 도입 및 확산을 위한 이번 공청회 및 순회설명회에서는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제도 보완에 반영할 예정이며, 국내외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우수사례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12월 11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공청회 및 세미나에서는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덴마크의 인증심사원, 컨설턴트 등 해외 전문가를 초청하여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우수사례 및 도입·이행시 고려사항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듣는 기회를 마련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과 온실가스배출 저감을 위해 에너지경영시스템의 국내도입이 시급한 실정이며, 이번 공청회 및 세미나를 통해 에너지경영시스템의 효과와 도입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이익 증대를 위한 효과적인 제도를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는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의 공지사항 코너를 참조하여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