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플랫폼 '스낵북'이 지난달 31일에 서울 연남동 소극장에서 개최한 웹소설 강의 '님이 작가' 행사가 성료됨에 따라 '님이 작가' 강의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강의에서는 ‘이원연공’, ‘마in화산’, ‘종천지애’ 등을 집필한 20년 경력의 인기작가 백연(본명: 윤선영)이 나서 인기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수강자들에게 웹소설 오해와 실체, 웹소설 쉽게 쓰기 등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웹소설 관련 다양한 질문을 받아 바로 답해주는 Q&A로 구성, 진행되었다.
백연 작가는 강의를 통해 웹소설 시장의 실태와 작가의 일상, 집필과 연재 노하우, 계약 및 출판 시 고려사항, 수익배분 등 실체적인 정보를 아낌없이 풀어놓아 수강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강의를 기획, 개최한 스낵북 전략사업부 담당자는 “파일럿 개념으로 실시한 지난 강의가 예상보다 호응이 좋아 오는 4월 28일에 개최되는 두 번째 강의부터 수강 인원을 늘렸다"며, “인기 웹소설 작가, CP(에이전시, 매니지먼트, 출판사 등)와 유통사 실무자 등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토크쇼, 컨퍼런스 등의 형태로 구성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스낵북의 '님이 작가' 강의는 스낵북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편, 스낵북은 작가매니지먼트 기업인 (주)알에스미디어에서 출시한 웹소설 플랫폼으로, 오는 4월 24일, 총상금 2억원 규모의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