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종합부동산서비스 기업인 리얼로지그룹의 자회사인 콜드웰뱅커의 한국체인본부 ‘콜드웰뱅커코리아(CBK)’가 19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본격적인 한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3시간여 동안 열린 이날 설명회에는 국내 은행과 증권회사들의 PB팀장과 쌍용건설, 한화건설 등 건설업계 그리고 각계의 부동산 관련 인사 250여명이 참석했다.
콜드웰뱅커측에서는 미국 본사의 엘리자베스 마카투라 부사장과 호주, 일본, 베트남,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지역 대표들이 참석해 미국과 아시아 등 해외 부동산시장 소개와 향후 전망에 대한 세미나를 열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양 콜드웰뱅커코리아 대표이사는 설명회에 쏠린 관심 배경에 대해 “외형적으로 성장한 국내 부동산시장에 필요한 선진국형 종합부동산서비스(one- stop service)의 수요와 달러가치 하락에 따른 반사적 이익이 예상되는 해외부동산 투자에 대해 참가자들이 큰 매력을 느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드웰뱅커코리아는 향후 주거형과 상업용 부동산 등 크게 두 개로 나눠 사업부문을 정하고 국내에 200여개의 프랜차이즈 체인을 오픈 할 계획이며 우선 서울 강남과 강북에 각각 1군데씩 직영점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1906년 콜드웰뱅커(Coldwell Banker Real Estate Corporation)로 출발한 리얼로지그룹은 이미 국내에 진출한 센추리21, ERA 등 유명 프랜차이즈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부동산서비스 그룹이다.
콜드웰뱅커는 ‘Franchise Times’를 통해 발표한 올 10월까지의 집계 매출액이 76억 달러(약 7조원)에 달해 전세계에서 프랜차이즈로는 전체 12위, 부동산 부문으로는 1위 기업이다.
현재 일본, 중국, 싱가폴,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등 전세계 45개국에 4000여개의 오피스, 12만6000여명의 영업사원을 보유하고 있다. 문의)02-548-8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