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토외식산업이 운영하는 수제맥주 전문점 ‘WABAR탭하우스’가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는 3월, 화이트데이 등의 기념일을 앞두고 특별한 데이트 상품을 추천했다.
8일 WABAR탭하우스 관계자에 따르면 WABAR탭하우스는 최근 세계맥주와 수제맥주에 이어 다양한 리큐르 제품들을 대중화 시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그 시작으로 이번 봄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여성들의 취향을 겨냥한 리큐르 제품 등을 추천 판매할 예정이다.
리큐르는 증류주에 과일, 꽃 등의 인공 향기와 색소 등을 넣어 만든 주류로 다른 음료와 믹스해 마시면 다양한 향과 색을 표현할 수 있어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를 더하는 상품이다. 하지만 기존의 리큐르 제품은 고가인데다 병 단위로 판매돼 접근성에 제한이 있었다.
WABAR탭하우스는 리큐르 제품에 대한 장벽을 무너뜨리고 이를 대중화 시키고자 샘플러 시스템을 도입해 선보인다. 샘플러 시스템은 다양한 리큐르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소량으로 구매하여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신선한 변화라고 볼 수 있다.
WABAR탭하우스 관계자는 “모양과 색이 예쁜 리큐르 제품은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분위기를 띄우는데 적합하지만, 데이트족이나 혼술족이 즐기기에는 부담스러웠다”며 “WABAR탭하우스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리큐르 제품을 가볍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WABAR탭하우스는 국내 세계맥주 열풍을 불러일으킨 WABAR가 수제맥주 대중화를 위해 선보인 브랜드다. 현재 경기 침체 속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지원하고자 보증금과 가맹비, 교육비 등 초기 비용 할인과 워크인쿨러 무료 임대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