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모바일 창구를 통해 보험 가입 내역부터 대출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생명 모바일 창구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UI(유저인터페이스)를 갖췄다. 소비자들이 손쉽게 다양한 형태의 금융 정보를 얻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고객창구나 콜센터와 달리 야간이나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이용 편의성도 높다.
삼성생명 모바일 창구는 크게 보험, 대출, 다이렉트상품, 퇴직연금, 펀드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다.
먼저, 소비자는 모바일 창구를 통해 본인의 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보험 납입 내역부터 해약환급금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보장성 보험은 보장 내역까지 상세히 알 수 있다. 변액보험의 경우에는 펀드 구성을 변경할 수도 있다. 펀드 변경은 1년에 12회, 무료로 가능하다
또한 보장자산 조회를 통해 실손 가입 유무, 암진단 보험금 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고객의 은퇴 준비를 도울 수 있도록 미래 연금액 조회도 가능하며, 연금 개시의 형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월별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납입, 중도인출, 분할·만기보험금 신청 등도 모바일 창구에서 할 수 있다.
대출도 모바일 창구에서 가능하다. 특히 해약환급금의 50~95%까지 대출이 가능한 보험계약대출은 월평균 건수가 5만 건에 달할 정도로 빈도가 높다. 그 외 모바일 신용대출·우량직장인 신용대출 등도 꾸준히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다이렉트 카테고리에서는 고객이 손쉽게 다이렉트 전용 ‘연금, 저축, 암, 정기, 상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삼성생명 퇴직연금 가입자라면 적립액 등을 확인할 수 있고, IRP 계좌가 일정 수익률에 도달하면 알려주는 ‘수익률 알림신청’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