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과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이 공동주관하는 2007년 제3회 승강기 안전의 날 행사가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기표원 본관 1층 중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최갑홍 기표원장을 비롯해, 이화석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장, 송지태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장, 관련단체 및 업계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승강기 안전의 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행사(14:00~15:00)는 중앙대학교 김찬웅 교수가 에스컬레이터 사고피해자 대한 연구사례를 발표 및 어린이 승강기 안전실천 및 UCC 동영상이 상영되는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2부행사(15:00~16:00)는 승강기 안전의 날 행사를 기념하는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산자부장관표창 및 기표원장표창 등 승강기 안전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17개 기업 및 개인을 포상하고, 초등학교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도 열린다.
산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기업은 △(주)아남테크와 △(주)대명엘리베이터 등 2곳이며, 유공자 부문에는 △대우해양조선(주) 박상우 팀장 △서울도시철도공사 도수현 차장 △서울시청 권태섭 공업주사 △롯데건설(주) 서명인 부장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이병주 대리 등 5명이 수상할 예정이다.
기표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기업은 △(주)에이치피엔알티 △(주)대동엘리베이터 등 2곳이며, 유공자 부문에는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주) 최경식 과장 △(주)동양산전엘리베이터 김규문 대표 △ 한화종합화학(주) 김필균 과장 등 8명이다.
포상 기업은 승강기 제조와 보수부문에서 각각 선발했으며, 개인은 보수, 관리, 공공시설, 사후관리, 건설, 사고조사, 검사인증 등 7개 부문에서 각각 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