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프리미엄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듀얼액션’ 출시

입력 2017-02-07 08:00 수정 2017-02-07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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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아이시안 듀얼액션’(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아이시안 듀얼액션’(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눈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이 눈 피로회복 기능성을 추가한 프리미엄 신제품 ‘아이시안 듀얼액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650억 원 이상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눈 선명함을 유지해주는 루테인 성분에 눈 피로를 풀어주는 해마토코쿠스 추출물을 추가해 기능성을 높인 제품이다. 눈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커지고 소비자 생애주기와 증상에 맞게 출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충분히 눈을 쉬지 못하고 영양공급이 필요한 학생이나 잦은 야근으로 피로하고 눈 노화 예방이 필요한 직장인 등이 주 타깃이다.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 2013년 250억 원 규모에서 지난해 약 500억 원 규모로 두 배 이상 커지는 등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올해는 650억 원 이상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각종 전자기기와 스마트폰 사용 증가로 눈 피로, 건조, 노안(황반변성) 등 눈 관련 불편 증상이 남녀노소 전 연령대에 걸쳐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현재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루테인’ 소재에 기능성 소재를 추가한 제품을 출시해 시장 다변화와 확장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윤재권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 브랜드매니저는 “눈과 관련된 불편함이 영유아기, 성장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 등 각 연령대에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어, 생애주기별 맞춤형 눈 건강 제품들에 대한 연구와 제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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