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투데이 DB)
나인앤틱사의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고’가 24일 한글판으로 정식 서비스 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일부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자체가 안 돼 애를 태우는 사례가 빈번하다.
‘포켓몬고’ 한글판은 이날 오전부터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아이폰의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포켓몬고’ 앱 설치를 누르면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코드 : 400’ 또는 ‘오류코드 : 489’ 등이 뜨면서 설치 자체를 못 합니다”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또 다른 네티즌들은 자신의 사례를 들어 이런 오류코드가 뜰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이런 오류코드가 뜰 때 ‘포켓몬고’ 설치를 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LTE 등 무선 통신 연결이 아니라 와이파이 연결로 설치하거나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스마트폰 자체를 재부팅하고 다시 설치를 시도해 보는 것이다. 이런 방법만으로도 설치가 됐다고 이 네티즌은 설명했다.
만약 이런 방법으로도 설치가 되지 않더라도 아직 포기하기엔 이르다. ‘오류코드 : 400’의 경우 버전 업데이트를 시도해볼 만하다. 앱스토어에서 ‘Pokemon GO APK’을 검색해 이를 다운 받고 설치하면 오류코드를 해결할 수 있다.
(출처=구글플레이 'Pokemon GO AP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