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면세점 사업자로 17일 선정된 신세계는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차별화된 면세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디에프 관계자는 “문화예술 관광 허브로 만들겠다는 의지가 인정받은 것 같다”며 “센트럴시티 일대를 개별 관광객의 중심지로 만들고 그 수요를 서초, 강남뿐 아니라 전국으로 전파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차별화된 면세사업을 펼칠 것”이라며 “가봐야 하는 곳, 기억에 남는 곳이라는 ‘마인드마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세계면세점은 서초ㆍ강남 지역의 관광인프라와 프로그램 개발 등에 5년간 35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한편 관세청 면세점 특허심사위원회는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자로 현대백화점과 롯데, 신세계를 선정하는 등 서울 4곳(중소·중견기업 1곳 포함), 부산 1곳, 강원 1곳 등 시내면세점 총 6곳의 사업자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