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디자인기업협회)
디자인 전문가가 선정한 작품에 대해 수여하는 '제5회 잇:-어워드(It-award)' 시상식이 12일 개최된다.
한국디자인기업협회와 디자인정글, 이투데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잇:-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자인산업에 있어서 베스트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디자인 언론매체 기자단과 디자인 산업 현장 전문가의 추천, 자사응모를 통한 후보작 중 디자인산업을 대표하는 디자인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패키지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디지털디자인 △서비스디자인 △생활상품디자인 등 7개 분야 작품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잇 어워드' 시상식에는 정부 관계자, 디자인산업계 인사 및 수상자 그리고 한국디자인기업협회 회원사 및 디자인관련 종사자를 포함해 약 200여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잇 어워드' 시상식에서는 대상 및 본상 작품에 대한 시상과 함께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한국디자인기업협회장상, 이투데이 대표이사상, 디자인정글 대표이사상, 특별상 등의 시상이 이뤄진다.
한국디자인기업협회 관계자는 "미적가치,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 등을 면밀히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며 "'잇 어워드'가 디자인기업 간의 지속적인 발전과 화합을 도모하며 디자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