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는 자체 프리미엄 통합브랜드 ‘초이스 엘 골드’(Choice L Gold)를 출시하고 라면, 파스타, 그릭 요거트 등 10종 상품을 시장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초이스 엘 골드는 상품 기획부터 제품 생산까지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 유통사의 노하우와 롯데제과, 롯데푸드, 롯데칠성 등 제조사의 역량을 모아 만든 브랜드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소품목 제품을 개발,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유지했다. 각 제품은 롯데의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공급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 가운데 컵라면 ‘강레오 쉐프의 찌개라면’ 2종은 세븐일레븐에서 1700원에 판매된다. 롯데는 향후 해당 상품을 봉지면의 형태로 개발해 롯데마트, 롯데슈퍼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초이스 엘 골드 파스타’는 이탈리아산 건면을 불을 활용, 강하게 볶아 제작됐다. 조개, 마늘칩 등 원물을 첨가된 파스타는 총 4종으로 롯데마트, 롯데슈퍼에서 3980원에 판매된다.
또한 그릭 요거트 '그릭(GREEK)' 4종을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한다. 맛은 플레인, 아몬드 2가지 형태이며, 가격은 180㎖이 2300원, 500㎖이 4980원이다.
롯데는 하반기에 생크림의 함량을 높인 치즈케익과 프랑스산 원두가루를 활용한 인스턴트 커피, 과즙이 함유돼 독특한 풍미를 지닌 커피음료 등을 추가해 ‘초이스 엘 골드’의 품목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향후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등 온라인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재용 세븐일레븐 상품2부문장 상무는 “초이스 엘 골드는 상품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롯데의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브랜드”라며 “앞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 채널을 다양화해 롯데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