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중기ㆍ농가 지원 무료방송 1000시간”…누적 매출 390억

입력 2016-05-09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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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이 중소기업과 농어촌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해 온 판매수수료 없는 무료방송이 지난 4월 1000시간 누적 방송 실적을 달성했다.(사진 제공=CJ오쇼핑)
▲CJ오쇼핑이 중소기업과 농어촌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해 온 판매수수료 없는 무료방송이 지난 4월 1000시간 누적 방송 실적을 달성했다.(사진 제공=CJ오쇼핑)

CJ오쇼핑이 중소기업과 농어촌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해 온 판매수수료 없는 무료방송이 지난 4월 1000시간 누적 방송 실적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첫 방송 이후 9년 만에 누적 매출은 390억 원을 달성했다.

CJ오쇼핑은 2007년 8월부터 판매지원 무료방송 ‘1촌1명품’을 진행하고 있다. 1촌1명품은 국내 농축수산물 판매 활성화 지원을 위해 한국벤처농업대학과 손잡고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오전 5시 30분부터 30분간 주 5회 방송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대천 재래김’과 ‘완도 참전복’, ‘거창 땅강아지 사과’ 등 현재까지 60여 종의 농축수산물이 판매됐다.

지난 2012년 2월부터는 중소기업 판로 지원 프로그램인 ‘1사1명품’이 매주 토요일과 월요일 오전 5시30분에 방송되고 있다. 현재까지 60여 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여 왔다.

CJ오쇼핑 관계자는 “1사1명품은 업계를 대표하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며 “홈쇼핑 사업의 특성을 십분 살린 ‘1사1명품’ 방송 모델이 효과를 인정 받아 업계 전체로 확산됐다”고 말했다.

지난 2013년 초 중기청, 동반성장위원회, CJ오쇼핑을 포함한 홈쇼핑 4개사(GS, 롯데, 현대)는 ‘중소기업제품 홈쇼핑 판매지원’ 협약을 맺고 중소기업 제품 무료방송을 공동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CJ오쇼핑은 지난 3월 30일부터는 T커머스 서비스인 ‘CJ오쇼핑 플러스’로 TV홈쇼핑에서 방영된 ‘1촌1명품’과 ‘1사1명품’ 프로그램을 하루 1시간씩 정기적으로 방송 중이다.

CJ오쇼핑 CSV경영팀 신혜진 팀장은 “무료방송에 참여한 농가와 중소기업은 프로그램 방송으로 제품 홍보와 마케팅 성과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좀 더 많은 농가와 중소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채널을 넓혀 실시 하고 있다”고 밝혔다.

CJ오쇼핑은 T커머스를 통해 무료방송을 연간 180시간으로 확대 운영하고 중소기업이 생산한 신상품의 편성 횟수를 3회 이상 보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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