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금융위원회가 구조조정 재원 마련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구축하기로 하면서 그 방법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박 근혜 대통령이 ‘한국판 양적완화’에 대해 긍정적이고 밝히면서 논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한국판 양적완화의 목표는 구조조정과 내수진작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것이다. 형식도 전반적인 유동성 살포라기 보다는 특정부문에 선별적으로 투입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양극화 심화와 가계부채 문제, 한은의 부실 우려 등으로 강하게 반대하고 있어 향후 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한편 스탁론을 주식매입자금으로 이용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투자자들이 스탁론에 유독 관심이 높은 이유는 단기간에 본인자금 포함 최대 4배까지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용금리도 연 2.4%에 불과한데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또 증권사 미수나 신용보다 담보비율이 낮기 때문에 추가 담보나 주식매도 없이도 간단하게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할 수 있다. 미수신용 투자자가 뜻하지 않게 주가 하락을 경험하더라도 언제든 안심하고 스탁론으로 대환하면 된다.
◆ 하이스탁론, 연 2.4% 업계 최저 금리로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하이스탁론〉에서 연 2.4%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서비스를 출시했다. 주식투자자 누구나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주식 투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보유주식 매도 없이 증권사 미수/신용도 즉시 대환이 가능하다.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추가 및 증액대출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하이스탁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602)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연 2.4%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연장수수료 無
※ 하이스탁론 : 1599-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