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회를 맞은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예비창업자를 위한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사무국은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박람회 행사를 앞두고, 창업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라면안테나#’의 참가자(팀)를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29일 오후 5시까지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및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라면안테나#'의 신청자격으로는 △예비창업자 △국내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 중 라면 관련 레시피 보유자 등이다. 참가자는 라면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야 하며, 기존 메뉴 변형도 가능하다.
우수 레시피로 선정되면 창업 마케팅 지원금 및 상패 증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비용은 30만원(기본부스 및 부스 포함 내역 제공)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라면박람회 사무국에 하면 된다.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라면에 대한 역사와 트렌드를 공유하고, 이와 관련된 국내 제조ㆍ유통기업의 발전과 수출을 도모하는 행사다.
약 50개사가 참가해 250부스 규모로 열릴 이번 '2016 대한민국 라면박람회'는 △해외대표기업관 △국내대표기업관 △세계라면역사관 △전시홍보관 △조리판매관 △체험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라면 식문화를 공유하고 있는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인근 국가로부터 대표기업과 유력 바이어를 유치ㆍ초청해 국내 중소업체의 해외 업체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