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예보]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내일은? 기상청 "주말 끝나며 추워져"
일요일인 내일(14일) 날씨는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날씨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따라서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다가 새벽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낮에 대부분 그치겠고, 오후부터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또 강원도영서와 충청북도에서는 새벽부터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내륙에서도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강원도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까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도영동과 경북북동산간에는 다소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면서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내일 기온은 비가 그치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내일 오후 3시 예상되는 서울 기온은 2도다. 이 밖의 지역 기온은 백령도 -3도, 인천 0도, 춘천 3도, 강릉 2도, 울릉도·독도 4도, 서산 0도, 수원 2도, 청주 2도, 안동 5도, 울진 6도, 전주 3도, 대전 2도, 대구 6도, 포항 8도, 목포 1도, 광주 3도, 여수 5도, 창원 10도, 부산 9도, 울산 10도, 제주 5도 등이다.
한편 이번 비는 일요일인 내일(14일)까지 계속될 전망이다. 내일까지 전국 주요 지점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 제주도(13일) 20~60mm(많은 곳 제주도산간 80mm 이상), 그 밖의 전국, 서해5도(13일), 울릉도·독도 10~40mm다. 내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동북부 3~10cm, 강원영동중남부, 경북북동산간, 울릉도·독도 1~5cm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