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지난 2일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SNS산업대상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SNS산업진흥원(SNSI)이 주최하는 대한민국SNS산업대상은 건전한 SNS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선도, 발전, 계몽, 교육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한 개인 및 단체에 시상하는 행사다.
제주항공 공식 페이스북 팬수는 46만9736명으로 국내 항공업계 최다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고객들을 위한 SNS플랫폼을 적극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제주항공은 2014년 ‘이민호 SNS영상’이라는 인터랙티브 무비 캠페인을 통해 2014년 온라인광고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정보의 확산이 빠르고 즉각적인 반응 확인이 가능한 디지털마케팅은 이제 마케팅에 필수요소가 됐다”며 “SNS,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등 디지털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