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IoT 스테인리스 하이핀 기름보일러'.
IoT 스테인리스 하이핀 기름보일러는 IoT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든지 스마트폰으로 보일러 전원, 온도, 24시간 예약은 물론 각종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보일러에 문제가 발생하면 스스로 자가진단해 소비자에게 알려준다. 소비자는 알림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보일러 상태는 자동으로 지역 서비스 기사에게 접수돼 신속한 서비스가 이뤄진다. 보일러 상태는 귀뚜라미 본사 서버에서 통합 관리된다.
이와 함께 IoT 스테인리스 하이핀 기름보일러는 보일러 핵심인 열교환기를 고급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부식에 강하고, 내구성이 우수하다.
특히 귀뚜라미 보일러 열교환기 핵심 기술인 ‘하이핀 연관’을 적용해 열효율은 높이고, 크기는 줄였다. 하이핀 연관은 고온의 열기가 물을 데울 때, 열이 교환되는 면적을 높여 열 전달을 촉진하는 기술이다. 하이핀 연관을 적용하면 작은 열교환기로도 충분하게 열을 교환할 수 있어 크기는 줄이고 열효율을 높일 수 있다.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은 “최근 IT 업계에 IoT 기술이 큰 이슈가 되고 있지만, 보급률은 극히 미미하다”면서 “가정생활에 가장 밀접하다고 할 수 있는 보일러에 IoT 기술을 확대 적용해 많은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