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시장에서 부모 만족도가 가장 높은 명절 선물은 '식품ㆍ건강' 상품군이었다.
27일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25%는 명절 선물 가운데 부모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선물로 '식품ㆍ건강' 상품군을 꼽았다. 다음으로는 '화장품ㆍ미용'(20%), '가전ㆍ디지털'(16%), '생활ㆍ주방'(12%), '여행'(9%), '패션ㆍ잡화'(8%)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홈쇼핑으로 구매하고 싶은 부모님 설 선물’을 묻는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됐다. '식품ㆍ건강' 카테고리에서 부모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제품은 ‘하루건강견과 베리앤요거트’(23%)였다. ‘구가네 굴비'(23%), '스노우크랩'(17%)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화장품ㆍ미용' 카테고리는 ‘AHC 아이크림’이 22%로 가장 높았고, ‘엘렌실라 달팽이크림'(18%)이 뒤를 이었다. '가전ㆍ디지털' 부분에선 ‘휴롬 셀럽'(19%)이, 생활ㆍ주방 부분에선 ‘스팀보이 온수매트'(27%)가 인기 상품으로 선정됐다.
한편, 응답자 3명 중 1명은 다가오는 설에 ‘부모님께 선물과 용돈을 드리겠다’고 답했고, ‘감사의 마음만 전할 예정’이라는 응답도 19%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용돈’과 ‘효도여행’이 모두 15%의 비중을 보이며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