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는 IR(기업 설명 활동ㆍInvestor Relations) 관련 정량적 웹솔루션인 ‘IR브릿지(IRBRIDGE)’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IR브릿지는 상장사와 최고경영자(CEO), 임직원, IR 담당자 등에게 IR 관련 정량적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에 대한 정량적 정보를 주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시장 내 오피니언 리더를 모니터링 하고 안정적인 우호 주주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IR브릿지는 IR활동을 위한 정량적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체적으로 IR브릿지는 컨센서스와 애널리스트별 추정치, 잠재적 애널리스트 정보 등을 제공한다. 경쟁사 재무 데이터도 엑셀로 다운받을 수 있다. 상장사의 2개년간 사업계획을 입력해 적정주가를 산출할 수 있는 밸류에이션 기능도 갖췄다.
상장사는 IR브릿지를 통해 기관투자자 주주리스트를 월 단위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편입펀드와 미편입펀드에 대한 세부 내역을 추출해 펀드 운용역을 대상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IR 활동도 전개할 수 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자본시장 내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피투자자의 IR활동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장과 고객군을 확대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IR브릿지는 유료 서비스다. 이날부터 IR브릿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irbridge.co.kr)을 통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