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다음 애플리케이션과 다음 모바일(m.daum.net)의 첫 화면을 추가로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음 앱과 모바일은 이번 2차 개편에서 ‘홈앤쿠킹’, ‘여행맛집’, ‘남녀공감’ 탭등 주제별 탭을 신설했다.
홈앤쿠킹 탭은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먹방’, ‘쿡방’을 넘어 집을 수리 및 개조하는 ‘집방’, 반려동물과의 생활을 다룬 ‘펫방’ 등으로 콘텐츠를 확대해 TV 속 요리법과 초보를 위한 셀프 인테리어 팁 등 생활밀착형 정보를 폭넓게 소개한다.
모바일 이용자들이 꾸준히 찾는 여행·맛집 콘텐츠를 모은 여행맛집 탭은 인터파크, 하나투어, 열두시(얍 플레이스), 스카이스캐너 등 여행 전문업체와 제휴해 여행·맛집 콘텐츠를 이용자 눈높이에 맞춰 제공한다.
이 밖에 남녀공감 탭은 2030 남녀들의 주요 관심사인 패션뷰티, 자동차·테크, 연애, 취미 등의 콘텐츠를 성별 타깃팅을 통해 맞춤형으로 보여준다.
다음 앱과 모바일은 작년 12월 ‘펀웹툰’ 탭 신설, 반응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인‘루빅스’ 확대를 골자로 1차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이준걸 카카오 다음앱팀장은 “올 1분기까지 단계적으로 추가개편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기호에 맞는 콘텐츠를 더욱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탭을 신설하고 추천 서비스도 정교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