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부회장(오른쪽 두번째)이 11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COBO Center)에서 열린 ‘2016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피터 슈라이어(오른쪽 첫번째)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 알버트 비어만(왼쪽 첫번째) 현대차 고성능차 총괄 부사장, 데이브 주코브스키(왼쪽 두번째)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11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COBO Center)에서 열린 ‘2016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G90(국내명 EQ900)’를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정 부회장은 이날 유창한 영어로 인사말을 한 뒤 “현대자동차만의 특별한 문화를 바탕으로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를 만들었다”며 “오는 2020년 까지 6개의 제네시스 브랜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북미, 중동에 이어 중국에도 G90을 들고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연도는 정확히 말할 수 없지만 중국도 저희가 반드시 진출할 것"이라면서 다만 "중국과 한국이 FTA라도 자동차 무관세가 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우리가 중국에서 생산하는 게 좋을지, 다른 방법이 좋을지 내부적으로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이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찾은 것은 2011년과 작년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 5000대, G80 2만5000대를 합쳐 연간 3만대를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 오는 2020년까지 제네시스 브랜드로 10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