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2016년형 신제품 '3구형 하이브리드 에코레인지'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빠른 조리를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높은 열효율로 조리속도가 빠른 인덕션(IH) 화구 2개를 배치하고, 하이라이트 1구를 추가 조합해 구성됐다. 가스레인지 사용시보다 조리시간을 50% 이상 단축함은 물론, 사용자 취향과 조리법에 맞는 유용한 화구 선택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력 제어 기능을 갖춰 최대 출력이 3300W를 넘지 않아 전기세 부담도 줄여준다. 여기에 최고화력 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쿠쿠의 열제어 기술인 ‘초고온모드’ 기능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구이, 볶음, 부침요리를 속부터 골고루 잘 익도록 유도해준다.
IH 화구주변에 탑재된 LED 라이트닝 기능인 ‘쿠킹 존 인디케이터’는 요리 중 상판에 불이 표시돼 요리가 진행 중임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기존 인덕션 사용시 요리가 진행 중임을 알 수 없어 불편했던 점을 해결하고 화상위험을 미연에 방지하는 차원이다.
더불어 자동타이머 기능, 안전잠금기능, 일시정지기능 등의 스마트한 안전기능을 탑재해 사고 위험성을 최소화했고, 독일 쇼트사의 세라믹글라스 상판을 적용해 내구력도 높였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38년간의 IH전기압력밥솥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며 “국내 소비자들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전기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쿠쿠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통해 한국형 프리미엄 전기레인지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쿠쿠전자의 3구형 하이라이트 에코레인지의 가격은 일시불 구매시 139만원, 렌털 가격은 월 3만9900원(39개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