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네오브이)
이번 행사는 네오브이가 자사에서 보유한 다수 국제 특허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네오브이 본사에서 집행된 양국의 뉴미디어 기업 로드쇼 행사에는 주한이스라엘대사관 경제부와 이스라엘 수출공사(IEICI) 및 디지털 통합분석 솔루션 전문 업체인 시밀러웹(Similarweb)을 비롯해 비디오 제작플랫폼 쇼박스(Showbox), 글로벌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을 보유한 아이언소스(Ironsource), 마케팅 비즈니스 분석툴 업체인 데이토라마(Datorama) 등의 이스라엘 뉴미디어 기업들이 참여했다.
이스라엘 뉴미디어 기업 관계자들은 네오브이의 특화된 음성인식 광고솔루션인 사운드매치와 자동인식형 웹서치위젯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네오브이의 검색 광고 솔루션인 네오클릭은 최근 웹 분석 전문기업인 에이스카운터의 2015년도 상반기 국내 검색광고 매체별 평균 유입 분석 결과 자료에서 검색 광고 유입 점유율이 네이버, 카카오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이는 4위인 구글코리아 보다 약 2배 정도 높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