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코레일·철도硏과 철도물류 활성화 MOU

입력 2015-12-15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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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오후 서울 동자동 코레일 서울본부에서 열린 행사에서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왼쪽부터), 최연혜 코레일 사장, 김기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4일 오후 서울 동자동 코레일 서울본부에서 열린 행사에서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왼쪽부터), 최연혜 코레일 사장, 김기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코레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함께 철도물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업무협약을 맺은 3개 기관은 철도 신장비와 관련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철도물류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현재 개발 중인 한국형 이단적재 화차 개발에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새 화차는 컨테이너를 이단으로 쌓아 한번에 수송 가능한 화물의 양을 대폭 늘릴 수 있으며 수송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기존 육상운송에서 효율성 높은 운송수단인 철도로의 수송수단이전 활성화로 온실가스 배출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는 “물류는 더 이상 기피하는 3D산업이 아닌 첨단 혁신 기술로 산업 생태계를 변화시키는 스마트 산업”이라며 “신장비 개발을 통해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의 핵심 운송수단인 철도 경쟁력 강화와 철도물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창립 이후 현재까지 80여년 넘게 철도물류 사업을 운영해왔다. 특히 컨테이너, 일반화물 등의 철도운송을 비롯해 철도-화물자동차 교차운송이 가능한 대단위 복합물류터미널을 군포 등 전국 4개소에서 운영하는 등 현장 노하우와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철도물류 관련 연구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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