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여자 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Branksome Hall Asia)’가 지난 5월 첫 졸업생을 배출한 가운데, 국제학교에 관심이 높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졸업생의 60% 이상이 세계 상위권 100대 대학에 진학하며 대입 서프라이즈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또한 국내 대학의 입시 전형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졸업생들의 국내 명문대학 합격 소식도 연이어 전해지고 있다. 졸업생 유연수 양은 연세대 특기자 전형을 통해 국제계열 융합과학공학부에 당당히 합격했다. 현재 국내 대학 입시전형을 진행 중인 다른 학생들 역시 우수한 조건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케 하고 있다.
브랭섬홀 아시아가 해외뿐 아니라 국내 대학 입시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은 브랭섬홀 아시아가 여느 외국인학교 혹은 국제학교와는 다른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브랭섬홀아시아는 제주도 특별법에 의해 해외대학 진학의 자격을 갖추게 하는 IB커리큘럼을 운영함과 동시에 국어, 사회, 국사 수업을 제공해 국내 학력도 동시에 인정된다.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국내외 대학에 모두 진학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셈.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본교 브랭섬홀(Branksome Hall)이 세계 교육계에서 갖는 지위 또한 상당하다. 114년 전통을 자랑하는 브랭섬홀은 보스턴 컨설팅이 선정한 세계 8대 명문 학교다. 캐나다 내 기숙 사립 학교 중 최근 6년간의 북미 지역 명문 대학 진학률 순위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브랭섬홀아시아는 캐나다 명문 여자기숙 사립학교 브랭섬홀의 유일한 해외 캠퍼스로, 2012년 10월 15일 제주영어교육도시에 개교 이후 현재 약 700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한편 오는12일 오전11시,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에서는 제주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 2016-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첫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온라인(http://events.branksome.asia)을 통해 가능하다.(문의: 02-6001-3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