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칼리지잇스쿨(NLCS)의 유일한 해외 캠퍼스인 제주 국제학교 NLCS Jeju가 개교 5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
그 동안 NLCS Jeju는 예일, 스탠포드, 옥스포드, 케임브릿지뿐 아니라 예체능 계열 명문대인 버클리 음악대학, 링링 칼리지 오브 아트 앤 디자인 등에 진학한 졸업생을 배출하며 글로벌 인재의 요람으로 떠올랐다. 올해 역시 케임브릿지와 옥스퍼드 등 해외 명문대의 인터뷰 과정을 기다리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
이에 대해 NLCS Jeju의 교장인 Paul Friend는 “세계 각국에서 우수한 교수진을 초빙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학생들이 독립적인 리더로 성장하고 세계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NLCS Jeju가 이루어 낸 성과는 이뿐만이 아니다. 2015년도 졸업생들이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시험에서 세계 평균인 29.8점을 훨씬 웃도는 37점을 기록한 것. 이는 2014년도 졸업생들의 평균 점수인 36점보다 우수한 것으로, 전 세계 IB시험 만점자(만점 45점) 160명 중 2명이 NLCS Jeju의 졸업생이다.
이러한 결과의 배경에는 NLCS Jeju만의 특화된 교육 방침이 있다. 영국 본교와 동일한 교과 과정을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실력에 알맞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스쿠버다이빙 및 암벽등반, 승마, 토론 등 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 미국, 영국 출신의 대학 입시 상담사가 교내 입시상담실에 상주하며 세계 명문대를 대상으로 한 입시 상담과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Y10(중3)부터 Y13(고3)이 될 때까지 목표 대학 설정, 성적 관리, 에세이 준비 등 대학 입시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모니터링 해준다.
한편, NLCS Jeju는 입학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늘어남에 따라 정시 전형 외에도 상시 전형을 마련했다. 1년 중 어느 때든 입학 지원이 가능하므로, 학생의 사정과 현황에 맞춰 지원 시기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NLCS 제주의 입학에 대한 문의는 입학사무처(064-793-8004, admission@nlcsjeju.kr)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