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유통 채널이 확대돼 저렴한 가격이지만 맛과 품질이 좋아 매일 와인을 마시는 데일리 와인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들 대부분의 와인은 대부분 달콤한 맛과 저 알코올 도수가 많아 여성들이 즐겨 찾고 있다.
이런 가운데 수입 주류업체 금양인터내셔날은 국내 대형할인마트에서 수년간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 ‘칼로로시(Carlo Rossi)’ 의 콩코드 품종 와인 ‘칼로로시 콩코드(Carlo Rossi Concord)’를 선보였다.
‘칼로로시 콩코드’는 여러 가지 품종을 블랜딩하는 기존의 칼로로시 와인과는 달리 오직 콩코드 한가지 품종만을 사용해 만든 스위트 타입의 와인이다.
‘칼로로시 콩코드’는 750ml의 기본 용량(7900원)과 1500ml(1만29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이 좋아 데일리 와인으로도 손색이 없다.
금양인터내셔날 마케팅팀 조상덕 차장은 “출시 첫 주 만병 이상의 판매율을 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올해에는 특히 와인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여성들의 입맛에 잘 맞아 대형할인마트 판매 1순위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