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이 인천항망공사의 ITA 기반의 ISP(정보화 전략계획) 수립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싸이버로지텍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KL-NET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난 8월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서해권 최고의 교류중심 거점성장비전을 지원하는 인천항만공사 정보화 중장기 전략 수립에 그 목적을 두고 정보화 전략계획(ISP)수립과 정보기술아키텍쳐(ITA)구축으로 나뉘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내외부적으로는 업무처리시간 단축 및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생산, 부서(팀), 고객과의 업무공조 효율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정보선진화를 통한 한층 더 강화된 고객 중심 항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싸이버로지텍은 "지난해 종료한 선박검사기술협회의 ISP사업에 이어 이번 '정보기술아키텍쳐(ITA)기반의 정보화 전략계획 수립(ISP)' 사업으로 해운항만 IT 컨설팅 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싸이버로지텍은 한진해운의 IT 아웃소싱 업무를 전담하고 있으며, IT 컨설팅에서부터 유비쿼터스 사업에 이르기까지 해운항만 IT 사업과 관련하여 특화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