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9일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 시각디자인과 2학년 정주희 학생이 KT그룹 희망나눔재단에서 주최하는 ‘2015 kt그룹 제14회 스마트 ICT 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입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에서 1,500여명이 참여한 본 공모전에서 본상 3위에 든 것으로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수상하여 그 의미가 크다.
KT그룹은 공공기관으로 공익광고를 통해 국민의 의식구조와 삶을 변화시키고자 본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공모 주제는 생활 속 건전한 정보통신(ICT)이용에 관한 내용과 건강한 스마트 기기 이용법과 중독 예방이었다.
경복대학교 정주희 학생은 평소 학교 수업에서 광고 아이디어가 좋다고 평가 받아 왔으며, 이번 공모전을 위해 담당 교수와 함께 수 차례 수정을 반복하면서 좋은 완성작을 만들어냈다. 작품 지도는 경복대학교 시각디자인과 광고디자인실무 이관식 교수가 맡았다.
KT그룹은 경복대학교 정주희 학생의 ‘당신도 스마트폰 안 개구리입니까?’라는 작품에 대해 “스마트폰의 문제 의식을 정확히 이해시켜 작품성이 뛰어나고, 어디에도 없는 독창적인 창의성과 깔끔한 마무리를 선보였다”라는 심사평을 전했다.
한편, 2015 kt그룹 제14회 스마트 ICT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1월 27일에 올레스퀘어드림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