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는 오는 19일 서울 정동 본사에서 '2015 보험업종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핀테크 열풍 등 '페이퍼리스(Paper less)'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관련해 보험업계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 문서관리 시스템 개선 방안과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보험업종의 전반적인 업무 방식을 개선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 한국후지제록스의 문서관리 서비스 적용사례를 소개한다. 특히, 보험사에서 발생하는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데이터베이스(DB)화해 관리와 검색을 간편하게 한 사례, 고객 개인정보를 다루는 일이 많은 보험업종의 특징을 반영한 문서보안 솔루션 적용사례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얼굴을 보지 않고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비대면 실명인증’, 내년에 예상되는 금융권의 페이퍼리스화를 중심으로 최신 금융권 트렌드도 정리해준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상품설명서, 매뉴얼, 보고서 등 문서 사용량이 많은 보험업계는 문서와 관련된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가 가장 필요한 분야”라며 “이번 솔루션 세미나가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사업의 비전을 함께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