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혁신적인 LG 가전제품들이 미국 유력 IT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이 발표한 ‘최고 제품’에 대거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리뷰드닷컴은 미국의 일간지인 USA투데이가 운영하는 리뷰 전문 매체로, 한 해 동안 테스트한 제품 중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매년 11월에 발표한다.
올해 리뷰드닷컴은 올레드 TV, 드럼세탁기, 가스 오븐레지 등 LG전자 제품 7개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올레드 TV(모델명: 65EF9500)는 ‘올해 최고 TV’와 ‘최고 4K TV’로 선정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 제품은 울트라 올레드 TV로는 처음으로 평면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부품과 회로의 부피를 줄여 아트 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HDR 기술로 화면의 어두운 곳은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 밝게 표현함으로써한층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여준다.
LG 드럼세탁기는 ‘올해 최고 세탁기(모델명: WM8000HVA)’와 ‘최고 가치의 드럼세탁기(모델명: WM3575CV)’로 선정됐다.
이 제품들은 강력한 물줄기를 옷감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줄여주는 터보워시 기능을 갖췄다. 고효율 제품에 부여되는 에너지스타인증도 받았다.
가스 오븐레인지(모델명: LRG4115ST)는 ‘최고가스레인지’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프로베이크컨벡션 기술로 고출력의 열을 오븐 내부에서 최적으로 순환시켜 음식을 고르게 조리해주고 요리시간을 줄여준다.
LG전자는 이 외에도 △최고 스마트 TV 플랫폼(웹 OS 2.0) △최고 마감재의 가전 제품(블랙스테인리스 스틸)에 선정됐다.
조주완 LG전자 미국법인장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들로 미국 가전 시장을지속 선도할 것”라고 말했다.